티스토리 뷰

중국드라마에 빠지게 만들었던 작품 진정령!!
일단 남주들이 매우 잘생겨서 보기 시작했습니다 


진정령 줄거리

다섯 가문이 천하를 지배한 가운데 남씨와 강씨 두 가문의 청년이
가장 막강한 권력을 가진 온씨 가문에 관한 비밀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돌이킬 수 없는 과오를 저지르고 불야천 절벽에서 떨어져 생을 마감한 위무선.
16년 후, 갑자기 모현우의 몸에 헌사를 당해 수선계로 돌아오게 되고 생전 둘도 없는 친구였던 남망기와도 재회합니다.
둘은 복잡하고 불가사의한 일련의 사건들을 쫒으며 점차 16년 전 위무선의 과오들에도 뭔가 숨겨진 내막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데....


등장인물 소개

위영 (자: 무선, 호: 이릉노조, 패검: 수편, 법보(피리): 진정)
운몽강씨 대사형, 운몽강씨 부사였던 아버지 위장택과 포산산인의 제자인 어머니 장색산인이 야렵에서 사고를 당해 죽자
길거리를 전전하던 어린 무선이를 운몽강씨 종주 강풍면이 데려와 키웠습니다.
밝고 명랑하며 수련실력도 대단한 미남자로 공자방 4위.
고소에서의 수학을 계기로 남망기와 둘도 없는 지기가 되었습니다. 모종의 이유로 사도를 익혀 이릉노조로 불리며 사일지정에서 혁혁한 공을 세우지만 곧 불야천 절벽에서 떨어져 생을 마감합니다.
16년 후 모현우에 의해 헌사되어 다시 살아납니다.

남장 (자: 망기, 호: 함광군, 패검: 피진, 법보(고금): 망기)
고소남씨 직계로 형 남희신과 함께 고소쌍벽이라 불립니다. 공자방 2위.
표정이 없고 과묵하고 고지식해서 고소수학 당시 위그로에게 많이 당하기도 했으나, 곧 예쁜 양아치 위무선에게 감겨 버립니다. 위무선이 사도로 몸을 상하게 할까 걱정하며 직언한 유일한 인물.
이릉노조 사후 그의 편을 들었다는 이유로 계편형에 처해져 3년간 폐관했으면서도 그 후 꾸준히 위무선의 흔적을 찾아다녔습니다. 술에 취해 무선과 같은 화상흉터를 인두로 직접 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위무선이 돌아온 16년 후엔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실한 위무선 지킴이가 됩니다.

강징 (자: 만음, 호: 삼독성수, 패검: 삼독, 법보(채찍): 자전)
운몽 강씨 전 종주 강풍면과 미산 우씨 우자연(호: 자지주, 자전의 본래 주인)의 아들, 현 운몽 강씨 종주로 위무선의 사제.
위무선과는 형제처럼 자라며 운몽쌍걸로 불렸으나 현재는 강염리의 일이나 여러 이유로 애증관계.
위무선의 죽음에 큰 몫을 했기 때문에 남망기와는 특히 사이가 좋지 않습니다.
공자방 5위

 



강염리
강풍면과 우자연의 장녀. 강징의 친누나이자 위무선의 사저로 둘 모두와 우애가 깊었습니다.
불야천 전투 때 위무선을 찾으러 왔다 불의의 사고로 목숨을 잃습니다.

남환 (자:희신, 호: 택무군, 패검: 삭월, 법보(퉁소) : 열빙)
고소 남씨 종주. 남망기의 친형으로 원작에선 둘이 구분이 잘 안 갈 정도로 닮았다고 합니다.
둘 다 수련경지도 높고 외모가 수려해서 고소쌍벽이라 불립니다.
하지만 남망기와 달리 온화하게 웃는 얼굴이라 공자방 1위.

남원 (자: 사추)
고소 남씨 일원으로 차분한 성정과 똑 부러진 실력으로 망기의 신뢰를 받습니다.
하지만 알고 보면 위무선이 16년 전 목숨 걸고 지켰던 온시 잔당 출신으로 본명이 온원.
남망기가 직접 입적해 키웠습니다. 망기가 지어준 사추라는 자 자체가 망선의 절절한 관계성을 집약해서 보여주는데,
'임을 그리워해도 쫓아갈 길 없네'에서 따온 것입니다. 망선 둘에겐 아들과도 같은 존재입니다.

온녕 (자: 경림, 호: 귀장군)
기산 온씨 방계로 위무선을 몹시 따르며 누나인 온정과 함께 무선을 많이 도왔습니다.
하지만 사일지정 후 온씨 잔당이라는 이유로 궁지에 몰리고 결국 비참하게 살해당합니다.
온정의 간곡한 부탁으로 위무선에 의해 괴뢰로 되살아난 후에는 더욱 그에게 충성을 다합니다.

온정
온씨 방계이지만 뛰어난 의술실력으로 종주 온약한의 신뢰를 받았었습니다.
동생 온녕을 몹시 아끼며 동생과 함께 위무선 일행을 몰래 돕습니다. 방계 사람들과 함께 난장강에서 생활하다 금자헌의 일에 책임을 지기 위해 동생과 사람들을 이끌고 금린대로 자수하러 갑니다.

금광요 (맹요, 호: 염방존, 패검: 한생)
난릉 금씨 현 종주로 전 종주인 금광선의 사생아.
부정세에서 섭명결의 부사로 지내다 설양의 탈옥과 다른 사인에 연루되어 쫓겨납니다.
그러나 사일지정에서 공을 세워 드디어 금가에서 받아들여지고 금광선 사후엔 종주까지 오르게 됩니다.

금자헌 (패검: 세화)
난릉 금씨 전 종주 금광선과 금부인 사이의 독자. 즉 유일한 정실태생. 공자방 3위
강염리와 정혼한 사이였으나 염리를 무시해 위무선과 강징의 미움과 원망을 많이 사고 공작새라고 비아냥을 듣기도 하였습니다. 후엔 개과천선하여 염리처돌이가 됩니다. 하지만 궁기도에서 위무선의 조정을 받던 온녕에 의해 목숨을 잃습니다.

금릉 (자: 여란. 패검: 세화, 별명: 아씨)
강염리와 금자헌의 아들. 갓난아이일 때 부모를 잃어 강징과 금광요의 보살핌 속에 자랐습니다.
여란이라는 자는 위무선이 지어준 것입니다.

섭회상 (별명: 일문삼부지)
청하 섭씨 현 종주. 위무선, 남망기, 강징과 함께 고소수학 동기.
풍류와 예술품 수집에 대한 안목이 높습니다. 이복형인 섭명결과 우애가 좋았습니다.

섭명걸 (호: 적봉존, 패도: 패하)
청하 섭씨 전 종주로 섭회상의 이복형. 위형제인 남희신, 금광요와 함께 삼존으로 불렸습니다.
주화입마에 빠져 죽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에도 남계인. 남경의, 설양, 효성진, 송람, 아천, 구양자진, 소섭 등이 등장


드라마 리뷰

진정령은 단순한 우정 이야기로 볼 수 있지만, 옳고 그름에 대한 정의와 가치관, 희생과 믿음 등 여러 좋은 내용들이 있었습니다. 세계관이 은근히 어두운 편이라 비극적인 일도 있고 위험한 일들도 많이 겪게 되지만 그래도 마냥 무겁지 않게 잘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진정령은 중국뿐 아니라 한국과 여러 국가에서 인기 드라마였던 만큼 잘 만든 드라마였습니다.

진정령은 스핀 오프로 (진정령: 생혼)이 있고 (진정령: 난백)도 공개 예정이라고 합니다.
샤오잔이 안 나오는 것 같아요.

이 드라마로 샤오잔의 매력에 빠져서 다른 드마라도 찾아보았는데 아쉽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