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양사 : 청아집 소개


감독 - 궈징밍
출연 - 주우정, 등륜, 왕탁, 춘하
출시일 - 2021 . 02. 05

등급 - 15세 관람가장르 - 액션, 모험, 판타지, SF국가 - 중국러닝타임 - 2시간 12분 (132분)채널 - NETFLIX

 

줄거리


어린 청명은 음양사로서 뛰어난 자질을 타고 났지만, 단 하나 수호주문은 하지 못한다.
스승의 사랑받는 제자로 어른이 된 쳥명(조우정), 스승은 수호주문을 할 수 있어야만 완벽한 음양사가 될 수 있다 말하지만
청명은 꼭 수호주문을 사용하지 않고서도 자신이 지키고 싶은것을 지킬 수 있다 말한다.

그러던 어느날 사악한 뱀이 잠에서 깨어나고, 스승과 제자들은 뱀을 막기 위해 애쓰지만
뱀의 공격에 수호주문을 완성하지 못한 청명을 보호하려던 스승은 죽음을 맞는다.

스승의 수호신 중 하나.
수호신들의 비주얼과 기술이 이 영화를 즐겁게 만들어주는 요소 중 하나다.

시간이 흘러, 또다시 뱀이 잠에서 깨어날 시간이 왔고
그를 봉인하기 위해 대표 음양사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청명 또한 수도로 향하다 요괴의 기척을 느끼고 그곳으로 발걸음을 옮기는데,
그곳에는 요괴는 무조건 없애야 한다고 굳게 믿고 있는 보야(등륜)가 있었다.

그 요괴는 단지 사랑하던 이의 흔적이 남아있는 악기를 갖고 싶었을 뿐이며,
자신의 행동이 잘못되었다는것을 인정하고 악기를 돌려주고 용서를 구하며 목숨을 살려달라 빈다.

청명은 그 모습을 보고 요괴를 보내주려하지만,
죄를 지은 요괴를 그냥 보낼 수 없는 보야와 한 판 뜨게 된다.

요괴인 살생석이 자신에게 은혜를 갚겠다고 하자 그를 자신이 수호신으로 삼는 청명.

모임장소로 와보니 역시나 그곳에 보야도 있었다.

뱀을 봉인하기 위해 네명의 음양사가 모였지만 그 중 유일하게 지난번 뱀을 봉인한 경력자인

홍약법사가 밤사이에 살해당하고,
황제는 이 일을 주관하던 학수월이라는 음양사에게 홍약법사를 대신하라 명한다.

음양사들은 수도르 보호하는 결계를 발동시키기 위해 바삐 뛰는데,
단 한명, 청명만은 어찌된 일인지 밤낮을 요괴들과 차나 마시고 술이나 마시며 시간을 보낸다.

청명이 맘에 들지 않았던 보야.
하지만 그동안 주색잡기에나 빠져 청룡을 깨우는데에 관심이 없다고 생각했던 청명이
사실은 정보를 모으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조금씩 오해를 푼다.

대화를 나누던 중 사천감 내 요물이 습격했다는 정보를 받고 부리나케 공주의 처소를 향한 청명,
공주는 어쩐일인지 거의 의식을 잃고 있었다.

청명은 보야에게 자신이 매우 할만한 부탁을 하더라도 절대 들어주지 말라는 말을 남기고,
공주의 몸에 침을 꽂고 술법을 시전하는데...
공주를 살려낸 청명, 갑자기 보야에게 물을 달라고 하고 보야는 아무생각없이 물을 주려다
방금전 청명의 당부가 생각나 물을 주려던 손을 거둔다.

결국 청명의 몸에서 술법형태로 변한 요괴의 혼은 단 한번만에 청룡을 깨울정도로 대단한 힘을 가졌다.
이는 사람의 욕망을 먹고 사는 요괴, 이것이 공주의 몸에 있었다면
공주의 욕망이 어마어마하다는 사실을 짐작 할 수 있는것!

사실 청명은 음양사로서의 자질이 대단하여 여우요괴의 자식이라는 소문의 인물.

보야는 솔직하게 자신의 어머니가 여우요괴에게 살해당했다 말하고
청명 또한 자신이 수호주문을 펼치지 못해 자신의 스승이 죽었다며, 그날의 그 장면으로 보야를 데려가 기억을 공유한다.

둘은 서로 무슨일이 생겼을때 도움을 청할 수 있도록 부적과 방울을 공유한다.

그러던 중 사천감의 결계가 깨지고,
화읍히 황궁으로 달려간 보야와 청명

귻에서 농야법사가 공주를 암살하다 머리카락 요괴에게 죽임을 당하고,
둘은 저 머리카락 요괴가 홍약법사도 죽인 원흉이라는 사실을 알고 뒤쫓게 된다.

그리고 서서히 밝혀지는 모든 진실.....

 

영화 리뷰


넷플릭스에서 음양사 광고를 봤을 때 한 장면이 너무 마블 스러워 궁금해서 보게 되었다.
완벽하게 중국 스럽지 않지만 오프닝의 화려한 CG는 확실히 대륙의 포스가 느껴졌다.
주연배우들은 이미 잘 알려진 사람들이고
연기력도 인정 받은 사람들이라 거부감 없이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이 영화를 보면서 느꼈던 특이점을 하나 말하자면 두 주인공의 브로맨스가 상상 그 이상이라는 것이다.
완벽한 브로맨스는 아니지만 몇몇 장면에서는 좀 아슬아슬하지 않았나 라는 생각이 든다.
불쾌하지 않다.

음양사 주인공의 도술중에 공간 이동 능력이 있는데 그게 바로 닥터 스트레인저하고 거의 똑같다.

나름 재미나게 본 중국 영화 중 하나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