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화 TV에서 새로운 중국드라마 '설응영주'가 시작했습니다.

크게 기대하지 않고 1회 시청해 봤는데 앞으로 재밌게 진행될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설응영주 드라마 소개

23.06.21 중국 텐센트 TV공개/ 40부작

중화 TV 23.10.09 (월~금) 오후 10:00

장르 : 무협 판타지 로맨

출연진 : 허개, 구리나자

OTT : 티빙, WeTV

 

'동백설응'은 어릴 적 갑자기 들이닥친 마족에 의해서 설은영의 영주였던 아버지가 살해당하고, 어머니는 납치당합니다. 복수를 결심한 ' 설응'은 두 삼촌의 보호를 받으면서 십 년 동안 열심히 무술을 연마하는데 몰두하였습니다.

이후 어머니를 구하기 위해 마족을 쫓던 중 신족의 후예 '여정추'의 도움을 받게 되고, 자신의 실력이 부족하다는 걸 느끼게 됩니다.

 

'설응' 은 사랑하는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더 강해지기로 결심하며 장풍학원에 들어가고, '여정추'와 시련과 역경을 함께 겪으면서 본인의 실력을 뛰어넘은 비범자가 되는데...

 

설응영주 등장인물 소개

 

 

여정추 역 (구리나자)

 

소원도관의 제자.

기질이 비범하고 용모가 아름답다.

마족에게 쫓기던 동백설응을 구해주고 함께 위기를 극복하며 인연을 맺는다.

장풍학원에서 설응과 함께 수련하며 둘은 점점 가까운 사이가 되어 간다.

 

 

 

 

 

 

 

 

 

 

 

 

 

동백설응 역 (허개)

 

태고의 혈맥을 가지고 태어난 설응영 영주.

어린 시절 갑자기 들이닥친 묵양침에 의해 그는 하루아침에 아버지를 여의고 어머니는 납치를 당하는 고통을 겪는다.

복수를 위해 10년 동안 창술을 연마하고 자신의 실력으로 용산루로부터 흑철령을 받아 어머니의 행방을 알아낸 뒤 장풍학원에 들어가 무공 수련에 전념한다.

 

 

 

 

 

 

 

 

 

 

 

 

 

복양파 역 (바이수)

 

길들여지지 않은 느낌의 우머러스한 장풍학원의 분위기 메이커.

'동백설응'을 자주 난처하게 하지만 결정적인 순간엔 매번 그를 돕는 의로운 성격이다.

 

 

 

 

 

 

 

 

 

 

 

 

 

 

 

공유월 역 (루팅위)

 

최대 거상 가문인 공 씨 가문의 큰 아가씨.

사업을 좋아하며 돈을 버는 데 능숙하다.

'동백설응'과는 어려서 부모님들이 혼약을 맺어준 사이지만, 그의 가문이 몰락하며 연락이 끊겼다가 성장한 후 다시 만나게 된다.

 

 

 

 

 

 

 

 

 

 

 

 

 

 

 

드라마 줄거리

어머니로부터 태고 혈맥을 물려받은 동백설응은 어릴 적 갑자기 쳐들어온 마족에 의해 설응영의 영주였던 아버지가 살해당하고 어머니는 납치당합니다. 복수를 결심한 설응은 두 삼촌의 보호를 받으며 십 년 동안 열심히 무술을 연마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옹산국에는 마인들이 나타나 사람들을 헤치는 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하여 인심이 흉흉해졌고 설응영도 마인들의 침입을 받습니다.

설응은 마인들의 공격을 막아내고 이들을 쫓아냅니다.

 

20년 전 하족과 마족의 전쟁을 벌였는데 용산국이 마족을 물리치고 용산국의 여섯 장로는 마신을 봉인합니다. 

하지만 마신을 봉인한 것일 뿐

마족이 멸망한 것은 아니기에 마인들이 다시 출몰하자 원로회는 마신과 결탁한 문파가 있을 거라 생각하고 조사를 시작합니다.

 

 

이에 용산루는 훼멸산맥에 숨어있는 마인들을 찾으면 흑철령을 얻을 수 있다는 방을 붙입니다. 설응은 흑철령이 있으면 어머니의 행방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주저 없이 훼멸산맥으로 향합니다.

그곳에서 마인들과 싸우던 중 수원도관의 제자 여정추를 만나게 되고 두 사람은 함께 마인들을 조사합니다. 

 

중요한 단서를 얻은 설응은 결국 흑철령을 얻게 되지만 자신의 실력이 한참 부족하다는 것을 깨닫고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기 위해 장풍학원에 들어갑니다.

 

여정추와 설응은 함께 위기를 극복하며 점점 가까운 사이가 되어 가고 설응은 마침내 각성하여 무술 실력이 뛰어난 비범자가 되며 마족에 맞서 싸워나갑니다.

 

아직 드라마가 끝나지 않아 이 둘의 여정은 어떻게 끝이 날지 매우 기대가 됩니다.

허개와 구리나자 두 비주얼 배우가 맡은 드라마이기에 점점 더 재밌지 않을까 싶습니다.

결말이 조금 아쉽다는 평도 나와있지만 끝까지 시청해 봐야 알 수 있는 이야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