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근 중국드라마 [호심:용의 부활]을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채널차이나를 통해 방영 중으로 내용이 흥미로워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선협 로맨스로 천년 묵은 영룡이 주인공입니다.

 

중드 호심 정보

  • 2023. 05. 09 채널 YOUKU / 40부작
  • 채널차이나 2023. 07. 31 (월~금) 오후 10 : 00
  • 출연진 : 후명호, 주야, 왕이륜
  • 스트리밍 : 웨이브, 왓챠, 티빙
    천요는 사랑하는 여인 소영에게 배신을 당하자 자신의 호심린을 뺏기지 않기 위해 하늘로 던져버린다. 

    같은 날, 태어날 때부터 심장이 약해 부모에게 버림받은 안회에게 호심린이 떨어진다. 어렵게 살아가던 안회는 한 선인의 제자가 되고, 시간이 흘러 안회는 자신 안에 봉인된 힘을 깨운다.
    그 힘은 잠들어있던 천요에게 닿게 되고 천요는 호심린을 되찾기 위해 안회에게 접근하는데....

 호심 등장인물

천요/ 배우 후명호

천년 영룡, 세계에서 유일한 영룡이며 어떤 분쟁도 없이 지내왔다.

광한문 문주 소영과 사랑에 빠졌지만 결혼식 용의 비늘과 호심린을 노린 소영의 배신으로 그의 몸은 사지가 찢기고, 사방에 봉인된다.

이때 천요는 용의 심장을 지키는 호심린을 몸 밖으로 꺼내 하늘로 날려버리고 호심린은 안회의 몸에 들어간다.

 

이후 오랜 시간 잠들어있던 천요가 깨어나고 그는 호심린을 되찾기 위해 안회를 찾아간다. 그리고 그녀를 속이고 자신을 돕도록 유인한다.

 

처음 안회는 그에게 이용수단에 불과했지만, 두 사람이 생사를 함께하면서 안회는 한줄기 빛처럼 다시 그의 인생을 비춘다.

그리고 천요는 또 한 번 누군가를 사랑하게 된다.

안회/ 배우 주야

어릴 적 심장이 약하게 태어나 버려졌지만 호심린 덕분에 살게 된다.

여기저기 떠돌며 살다 9살에 진성산 장문의 제자로 들어가게 되어 보호를 받지만 요괴와 어울리고 사고를 치게 된 후 쫓겨나게 된다. 

10년 수행했지만 식해가 열리지 않았으며 영력도 없다.

세상에 나와 천요를 만나게 되고 호심린 때문에 떨어질 수 없어 그와 함께 하게 된다.

소영/ 배우 양용

광한문 문주이며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기 위해 천요를 죽이고 호심린을 가지려고 한다.

또한 사랑했던 루무성 장군은 기억을 잃고 서생으로 살고 있다.

백효생/ 배우 왕이륜

그림자 요괴. 어릴 적 사악한 아이들의 소문에 의해 그림자 속에 버려졌고 후인에 의해 부하로 잡힌다.

그를 벗어나기 위해 요괴와 주인으로 구성된 연인을 찾다가 천요와 안회를 만난다.

그리고 둘에게 느껴보지 못한 따뜻함과 신뢰를 느낀다.

 

 

 

 호심 줄거리

천요는 세상에서 유일한 영룡으로 천년동안 수련을 했습니다.

광한문 문주인 소영과 사랑에 빠지게 되고 소영과 백년가약을 맺으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소영은 천요를 배신하고 그를 죽여 그의 몸속에 있는 호심린을 노립니다. 소영의 목적을 알게 된 그는 배신감에 치를 떨며 용의 심장을 지키는 호심린을 몸 밖으로 꺼내 하늘로 날려버립니다.

 

그렇게 호심린은 세상으로 떨어지는데 한 아이의 몸속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바로 그 아이는 안회인데요.

안회는 선천적으로 심장이 약하게 태어나 부모에게 버림을 받지만 호심린 덕분에 살아나게 됩니다.

그리고 거리를 떠돌면서 지내다 어느 날 진성산 장주가 그녀를 보게 되고 데려가 제자로 거두어 줍니다.

 

그렇게 10년의 세월이 흐르게 되고 안회는 밝고 천방지축으로 자라게 됩니다.

또한 10년을 수행했지만 영력이 생기지 않아 동문들에게 무시를 당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녀는 따듯한 마음을 가지고 있어서 진성산에 잡혀온 요괴들과도 잘 어울립니다. 그리고 죄 없는 요괴가 학대를 당하자 그들을 구하기 위해 크게 사고를 치고 진성산에서 쫓겨나게 됩니다.

요괴를 구하면서 호심린의 봉인을 깨운 탓에 천요는 바로 호심린의 기운을 감지하고 자신의 힘을 되찾기 위해서 안회를 이용하려 합니다. 

 

처음에는 안회를 속여서 자신의 봉인된 용골을 먼저 찾고, 안회는 천요에게 속았다면서 화를 내고 그를 떠나려고 하지만 결국 자신 또한 계속 살기 위해서는 호심린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그의 곁에 남습니다.

그리고 천요는 안회와 함께 사방에 흩어져 봉인되어 있는 자신의 일부를 하나씩 찾아갑니다.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인데 초반부터 여주의 심장을 찔러버리는 남주.

일반적인 패턴이 아니라 허를 찌르는 설정들이 매우 재미있습니다. 독특한 소재처럼 두 주인공의 서사도 심상치 않습니다.

용이 나오는 CG부분은 조금 어색한 느낌이 들긴 하지만 주인공들의 연기 때문에 계속 보고 있습니다.

 

다음 이야기 전개가 궁금해서 매일 본방사수 하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