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AsiaN, AsiaUHD, A+Drama 에서 새롭게 방영하는 로맨스 고장극 은애량불의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만화 '량불의'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서로 미워하던 부부가 뜻하지 않게 몸이 바뀌어 두 사람이 서로의 신분을 연기하면서 오해를 풀고 사랑과 믿음을 배우게 된다는 내용의 코믹적인 요소가 많은 드라마입니다.

은애량불의 소개

  • 장르 : 코믹 로맨스, 현대 고장극
  • 회차 : 30부작
  • 방영일 : 2023년 8월 21일 밤 8시 아시아앤 첫 방송 (월~목 밤 8시 2회 연속 방송)
  • 출연진 : 송연비, 장호유
  • 스트리밍 : 티빙

은애량불의 등장인물 및 출연진

 
서옥 / 송연비
 
소금윤의 아내이며 장군 가문 출신이라 성격이 불같다. 어린 시절부터 소금윤을 좋아해 소금윤과 혼인했다.
혼인 후 얼마간은 달콤한 한때를 보냈지만 시간이 흘러 사랑이 식자 성격이 다른 두 사람은 다툼이 잦아졌고 점점 멀어졌다.
그리고 우연한 사고로 소금윤과 영혼이 뒤바뀌어 신분이 바뀌면서 조금씩 소금윤을 이해하게 된다.
 
 
 
 
 
 
 
 
 
 
 
 

 
소금윤/ 장호유
 
대성국의 성주이며 문치를 추앙하지만 저세를 안정시키기 위해 장군 가문의 외동딸인 서옥과 혼인했다.
하지만 여전히 서가를 두려워하여 서옥과의 사이가 그다지 좋지 않다.
우연한 사고로 서옥과 몸이 바뀌고 일련의 일을 겪은 후 서가의 충성심과 서옥에 대한 자기감정을 확실히 알게 된다.
 
 
 
 
 
 
 
 
 
 
 
 
 

 

배심죽/ 마율
 
소금윤의 사촌 여동생이자 첩실이다. 
제멋대로에 질투심이 강하고 나서기 좋아한다. 
소금윤을 좋아해서 걸핏하면 서옥에게 시비를 건다. 
하지만 아주 독한 성격은 아니라서 비빈들을 끌어들여 서옥에게 장난을 치는 게 전부이며 이로 인해 소금운과 서옥의 애정은 더욱 깊어진다.
 
 
 
 
 
 
 
 
 
 
 
 
 

 
소금명/ 조준상
 

소금윤의 동생이며 봉호는 소요공이다. 똑똑하고 지혜로우면서도 소탈하고 익살맞다. 권력을 가졌으나 부와 명예에 무관심하고 자유를 사랑한다. 왕실의 각종 규율에 얽매이는 것이 싫고 궁의 복잡한 관계를 싫어해 그는 종종 평범한 도련님으로 변장하고 시내를 떠돌아다닌다.

 
 
 
 
 
 
 
 
 
 
 
 
 
 
 

 

드라마 줄거리

결혼 3년 만에 성격 차이로 이혼할 위기에 처한 쉬이와 샤오진윈. 
분명 뜨겁게 사랑했던 두 사람이 어쩌다 이 지경에 온 건지 이해할 수 없던 쉬이는 입장을 바꿔보면 서로를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샤오진윈과 함께 만든 웹툰 ' 은애'에 지금의 상황을 빗대어 각색해 보기로 한다.
 
대성의 왕후 서옥은 3년 만에 국경에서 돌아온 아버지 서정 장군을 만나기 위해 조정 대신의 옷을 입고 몰래 조정에 섞여 들어간다. 이때 소금윤은 대장군에게 전쟁 준비를 위한 식량을 요청받는데 조정의 대신들은 이 일로 끊이지 않는 논쟁을 펼치며 대장군을 공격한다.
 
화를 참지 못한 서옥은 결국 논쟁에 참여했다 모습을 들키게 되고 이에 온 나라가 발칵 뒤집힌다. 하지만 왕후 서옥은 이런 상황에 상관없이 열심히 무술을 연마하게 되고 그러다 황제와 마주하게 된다.

 
결국 서옥은 폐위될 위기에 처하는데 마침 북경에서 전쟁이 일어나고 대장군은 왕에게 딸을 부탁하며 군대를 이끌고 떠난다.
이에 소금윤은 서옥을 잘 보호하겠다고 약속한다.
 
한편, 서옥과 소금윤은 또다시 말다툼을 벌이고 알 수 없는 힘으로 연못에 빠진다.
이때 둘의 영혼이 바뀌게 되고 정신을 차린 두 사람은 서로 바뀐 몸에 크게 혼란스러워한다.
 
소금윤과 서옥은 서로의 몸을 되찾기 위해 다시 한번 연못에 뛰어들지만 몸이 바뀌지 않자 현실을 받아들이고 서로를 연기하기로 한다. 서옥(소금윤)은 지난날 자신을 냉대했던 소금윤을 흉내 내고 소금윤(서옥)은 지나날의 자기 모습을 보며 미안함을 느끼게 된다.
 
그리고 서옥과 소금윤이 함께 밤을 보냈다는 사실에 내원은 발칵 뒤집히고 배심죽은 질투심에 태후의 앞에서 서옥을 깔아내린다. 서옥이 된 소금윤은 태후와 배심죽의 이중적인 모습에 그동안 서옥이 당했을 수모를 짐작하게 된다.
 
그렇게 그동안 쌓였던 오해를 조금씩 풀어가게 되는데.....

드라마 은애량불의는 현대의 주인공들 이야기로 시작되는데 여주가 웹툰 작가, 남편은 편집자로 나옵니다.
부부가 함께 일하다가 사이가 나빠져 이혼을 앞두고 있다는 설정입니다.
 
여주가 서로의 입장이 되어보면 어떨까 생각하다 자신이 그리던 웹툰의 내용을 전면 수정하면서 드라마가 시작됩니다.
여주가 바꾼 이야기가 바로 영혼 체인지!
그리고 웹툰 속 주인공이 서옥과 소금윤입니다.
두 이야기가 동시에 진행된다고 보시면 되는데 메인 스토리는 서옥과 소금윤의 이야기입니다.
 
아직 초반이라 코믹한 장면들이 많이 나옵니다. 
장호유는 '내 사랑 사야 님'에서 봤던 배우인데 연기도 잘하고 엄청 웃깁니다.  30부작이라 사건 사고는 많을 듯한데 질질 끄는 드라마가 아니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방영된 회차까지 보았을 때 재미난 드라마인 듯하여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