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국의 주의위 전 좌사 임여의가 
우연히 오국 사절단의 일원이 되어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생사를 같이하며 성장하는 이야기

일념관산은 현재 AsiaN에서 2023년 12월 5일부터 방영 중인 드라마입니다.

아쉽게 다른 OTT에서는 볼 수가 없습니다. 주인공이 류시시와 류우녕이라 안볼 수 없는 드라마이기에 소개해 드립니다.

 

일념관산 소개

  • 편성 : 아이치이/ 40부작
  • 감독 : 주정도, 추희
  • 출연진 : 류시시, 류우녕, 방일륜, 하람두, 진호우, 상화삼, 진유유, 왕일철, 진도령
  • 장르 : 무협, 로맨스, 고장, 전기

 

 

 

 

일념관산 줄거리

전 왕조가 멸망한 이래 100년 동안 정세가 불안하였고, 북반과 중원은 자주 갈등을 빚었다.

중원의 9개 국가는 각각의 영토를 가지고 있었지만, 그중 안국과 오국이 가장 큰 힘을 가지고 있었다. 

안국 황제는 무술에 능하고 탐욕이 강하여 이웃나라의 수많은 도시를 점렴해오며, 부유하고 강한 오국을 노리고 있었다.

 

이후 안국 황제는 오나라 서쪽 지역의 금광을 빼앗고자 군대를 이끌고 오국으로 향하고, 오국 황제는 천문관 남쪽에서 안국과 맞서 싸운다.

 

안국 주의위 소속 임여의는 동료 영롱과 함께 임무수행을 위해 무녀로 위장해 오국 손습유의 생일 연회에 잠입한다.

사실 두 사람의 표적은 손습유가 아닌 연회에 초대받은 한세자!

한세자는 무희들 중 가장 미모가 뛰어난 임여의를 뚫어지게 쳐다보며 관심을 가졌고, 공연이 끝나자 임여의를 향해 잠시 후원에서 보자고 속삭인다.

두 사람의 묘한 분위기를 눈치채고 임여의에게 관심을 보이기 시작한 다른 한 사람.

쉬는 시간에 영롱은 임여의에게 얼른 한세자를 만나러 갈 것을 재촉하였고, 임여의는 천천히 약속 장소로 향한다.

그런 게 가는 길에 임여의에게 관심을 갖던 관원에게 몹쓸 짓을 당할 위에게 처한 임여의.

 

다행히 영롱이 나타나 임여의를 구해주고, 영롱은 임여의에게 필히 한세자를 꼬셔 그의집에 숨겨둔 군량지도를 훔쳐올 것을 당부한다. 한세자를 만나러 온 임여의는 한세자에게 교방에 있고 싶지 않다며 집으로 데려가 달라고 부탁하고, 한세자는 그녀의 부탁을 들어주고 첩으로 삼을 것을 약속한다.

 

이때 육도당 당주 조계와 제기 누청강이 사람들을 데리고 이곳을 찾는다. 

손습유가  받은 생일선물이 탐났던 조계는 노래 가사에 "장군님이 전사했다"는 문구가 있다는 이유로 이곳에 첩자가 있다고 몰아가기 시작한다.

 

조계의 속셈을 단번에 알아버린 손습유는 자발적으로 선물을 육도당으로 보내 검사를 받겠다고 하는데 무녀들을 첩자로 지목한다.

조계는 즉시 하인에게 무녀들을 데려가 살해하도록 명령한다. 육도당 사람들에게 끌려가긴 전,

임여의는 한세자에게 도움을 청하지만 한세자는 나 몰라라 한다.

 

꼼짝없이 죽게 된 무희들과 그 사이에 숨어있던 안국 조의위 살수 영롱과 임여의.

위기에 놓여 영롱의 목숨까지 위혐해지자 임여의는 직접 나서서 현장에 있던 제기들을 모두 살해하고 영롱을 데리고 현장을 탈출한다. 임여의의 몸놀림에 깜짝 놀란 영롱은 그녀가 어떻게 자신과 함께 주의위 가장 낮은 계급 백작이 되었는지 의문을 품지만 임여의는 자신의 진짜 신분을 드러내지 않는다.

 

영롱에게 자신과 함께 떠날 거냐 묻는 임여의. 하지만 영롱은 뱃속에 아이를 위해서 주의위 지부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한다.

조의위 백작이 죽을 경우 인질로 잡혀있던 그들의 가족들은 풀려날 수 있기 때문에 임여의는 영롱에게 돌아가서 자신이 죽었다고 말해달라 부탁한다. 

 

또한 임여의는 자신이 한세자의 집에 가서 군량지도를 가져다주겠다고 제안하고 이들은 다음날 만나기로 한 뒤 헤어진다.

 

만나기로 한 날 아무리 기다려도 오지 않는 영롱을 찾으러 왔다가 영롱의 남자친구와 그의 스승인 월공자가 주의위를 배신하고 오국에 정보를 팔아넘긴 걸 알게 된 임여의. 정체가 들통난 영롱은 아이를 가진 체 죽어있었다.

 

배신감에 임여의는 영롱의 남자친구를 죽인 뒤 영롱의 시신을 들고 도망가는데 그 과정에서 독침을 맞아 중독된다. 독을 해독하기 위해 7일 동안 내공이 사라지는 고통을 겪어야 하는 임여의. 그러나 해독제를 먹자마자 관군들이 임여의를 잡기 위해 쳐들어오고 임여의는 도망쳐 자취를 감춘다.

 

 

 

 

한편, 오국은 안국과의 전쟁에서 패하고 전쟁에 참가했던 오국의 황제는 납치된 상태이니 신하들은 모두 황제의 동생인 단양왕을 새로운 황제가 되어야 한다고 말하는데, 갑자기 등장한 황후는 오황제는 죽지 않고 안국에 있으며 현재 자신은 회임 중이라며 황제의 자리를 대행하게 하고 즉위는 미루자고 말한다. 

 

이걸 본 재상은 단양왕을 왕으로 만드는 것에 실패하자 부하에게 오국 황제가 안국에서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알아봐 줄 수 있는 녕원주를 찾는데 아무리 찾아도 보이지 않는 녕원주.

재상은 어떻게든 자신 앞에 녕원주를 데려오라고 부하게에 시키는데....

 

명을 받고 온 조계가 자신의 동생 원록을 위협하자 모습을 드러낸 녕원주.

녕원주는 안국에 가서 오황제의 근황을 보고하라는 조계의 제안을 거절하는데, 계속해서 말도 안 되는 무리수로 녕원주를 괴롭히던 조계는 결국 목숨을 잃게 된다.

 

그리고 관군에게 쫓기던 임여의는 우연히 녕원주의 집에 숨어 이 모든 상황을 지켜보다 들키게 되는데, 제발 자신을 거둬달라 애원하지만 녕원주는 받아들이지 않지만 원록이 도와주자는 말에 받아준다.

 

이곳에 머무는 동안 집안일과 시키는 건 다하겠다는 임여의

 

조정에서는 황제가 살아있지만 안국에 잡혀있으며 금 10만 냥과 함께 사신을 보내야 하는 상황에 놓인 오국.

현재 황제 대행을 맡고 있는 단양왕은 3 황자가 아닌 양영공주에게 이 험난한 일을 맡기는데, 공주는 자신에게 어떤 책임이 주어졌는지 모르고 덜컥 수락해 버린다.

 

그 후 녕원주는 재상의 협박으로 인해 양영공주를 데리고 호위들과 함께 안국으로 가야 하는 상황....

 

이러면서 육도당의 독수리 오형제 같은 인물들이 나타납니다. 

 

일념관산 등장인물

 

임여의  역 (류시시)

안국의 주의위 전 좌사

 

 

녕원주 역 (류우녕)

오국 육도당의 당주

 

 

우십삼 역 (방일륜)

풍류 공자

 

 

양영 역 (하람두)

오국 공주

 

 

원록 역 (진유유)

아귀도

 

 

전소 역 (왕일철)

어전 시위

 

후기

 

류시시와 류유녕의 케미가 상당히 재미나고 인물 설정과 잘 어울려 드라마 몰입감이 좋은 드라마입니다. 육도당 멤버들의 케미도 빼놓을 수 없는 재미 중 하나입니다.

임여의가 녕원주를 아기 아버지로 점찍은 장면부터 이들이 변하면서 코믹적인 부분까지....
사랑에 빠지는 녕원주의 모습과 질투하는 모습, 동료들에게 놀림당하는 모습까지 매우 귀엽고 재미납니다.

 

방일륜의 깨알 같은 코믹연기도 꼭 보시길 바랍니다.

과연 결말이 어떻게 나올지 매우 궁금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