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며칠 전 아시아엔 (Asia N)에서 새로 공개된 신작 중국드라마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정업성, 원빙연 주연의 드라마 축경호(祝卿好)입니다.

처음 시작할 땐 큰 기대 없이 보게 되었는데 주연들이 워낙 연기를 잘해서 그런가 기대되는 드라마가 되었습니다.

축경호(祝卿好) 드라마 소개

이인규규의 소설 [아적금의대인]을 원작으로 22부작으로 제작되어 짧고 재미나게 감상할 수 있는 원빙연, 정업성 주연의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악녀로 악명 높은 장락군주 류영은 어느 날 우연히 그녀에게 찾아온 금린위 심연에게 첫눈에 반한다.

어릴 적 어머니를 여의고 독기만 남은 채 외로움을 품고 살던 류영은 본격적으로 심연에게 돌진하고, 철벽 같던 심연의 마음도 서서히 그녀에게 무너진다.

 

 

 

'강주은전도난'이라는 한 가지 사건을 중심으로 태자와 금린위, 그리고 그 사건으로 인해 피해를 본 서 씨 가문과 가해자인 육씨 가문, 그리고 그 사이에 낀 광평왕, 심 씨 가문이 오묘하게 엮이면서 이야기가 진행된다.

 

* 출연 : 정업성, 원빙연, 장월, 미열, 양지문, 곽소천

* 원작 24부작 - 드라마 22부작

* OTT : 아이치이 (iOiyi), 티빙

 

드라마 축경호 등장인물

 

류영 (장락군주) / 원빙연

 

광평왕의 정비 소생. 

황제에게 장락이라는 봉호를 받은 군주. 

외할아버지는 정북후

어머니가 의문의 사고로 죽음을 맞이했고 그 이후 아버지에게 버림받아 외할아버지와 함께 살았다.

차갑지만 아름다운 여인.

자기 뜻대로 살아가는 성격에 포악하기로 악명 높으나 실제 소문과는 다르다.

심연과의 우연한 만남으로 첫눈에 반하고 그를 쫓아다니기 시작한다.

 

 

 

 

 

 

 

 

 

심연/ 정업성

 

심 씨의 후계자.

어린 시절 집안에서 형의 심욱에게 가려져 총애를 받지 못하고 자랐는데 나중에 그의 진가가 발휘되어 중용될 수 있었다.

금린위 천호로 별명이 염라대왕이라고 할 정도로 그에게 걸리면 뼈도 못 추린다.

뛰어난 무공과 총명함까지 갖추고 있어 태자의 신임을 얻어 임무를 수행한다.

자신을 따라다니는 장락 군주에게 한없이 차가운 듯 대하지만 은근 다 챙겨준다.

 

 

 

 

 

 

 

 

 

 

드라마 줄거리

강주에서 제일가는 악녀로 불리는 류영은 광평왕의 딸로 장락군주라는 신분을 가지고 있다.

스무 번째 생일날 집에서 축하연이 열리는데 새엄마와 이복동생이 못마땅한 그녀는 둘을 피해 남원이라는 기루에서 술을 마시며 돌아가신 어머니를 떠올린다.

 

그리고 금린위의 천호라는 신분을 가진 심연은 강주사건의 유일한 생존자인 범인 운혁을 쫓고 있었는데

운혁과 마주하고 싸우던 중 운혁이 뿌린 약에 당하게 된다.

약기운에 장락군주가 있는 곳에 들어가게 되면서 둘의 만남이 시작된다.

 

장락군주는 그를 오해하고 술을 주는데

심연은 정신을 겨우 차리고 다시 범인을 쫓기 위해 방을 나가버린다.

하지만 요패를 떨어뜨리고 가게 된다.

그래서 그가 심연이라는 이름을 가진 금린위라는 것을 알게 된다.

 

자신의 요패를 잃어버린 것을 알게된 심연은 밤에 군주를 찾아간다. 군주는 쉽게 요패를 내어주지 않는다.

그에게 관심이 생긴 장락군주.

그래서 심연이 무엇을 쫓고 있는지 알아보고 그가 있는 곳에 나타나서 자신과 동행할 것을 요구한다.

 

그렇게 둘은 함께하는데....

 

 

고장극 로맨스 치고는 조금 짧은 편이어서 아쉬울 수 있지만 정업성과 원빙연의 케미가 좋은 드라마 인 듯합니다.

한번에 정주행 하고싶은데  티빙에서 보시길 바랍니다.현재 Asia N에서 2회까지 방영 한 상태입니다. 원작보단 2회 짧다보니 내용이 좀 짤린듯 한 느낌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