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러브 AND 하우스 소개

중국 저장위성 TV 2019년 5월 19일 방영 (48부작)

중국에서는 [아적진붕우]라고 방영하였고, 한국에서는 러브 AND 하우스로 방영하였습니다.

드라마 남주는 향밀침침신여상, 음양사-청아집, 일천령일야 남주였던 등륜입니다.

 

이 드라마는 부동산을 주제로 하는 중국 드라마입니다.

젊은이들의 자기 집 소유 및 취업에 대한 갈망,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은 노인들의 갈망 등 다양한 연령대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중국 사람들도 한국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집의 존재가 매우 큰 거 같더라고요. 

상하이에 집을 갖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젊은이들의 이야기가 옴니버스 식으로 나옵니다.


드라마 초반 줄거리

샤오펑청은 자신의 친구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게 되는데, 친구는 학교에 얼른 가야 되지 않겠냐고 말을 하게 되지만, 샤오펑청은 괜찮다며 가지 않아도 된다는 말을 하자, 친구는 이번에 가지 않으면 제적당할 텐데,라는 말을 하지만 샤오펑청은 제작당하지 않을 거라면서 쉽게 넘기게 됩니다.

그러면서 회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아쿠아리움이 개장하기 때문에 자신이 그곳에 갈 예정이라는 말을 합니다.

자신의 돈으로는 비행기값은 구할 수가 없어서 할 수 없이 살고 있는 집을 잠시 빌려줘야겠다는 생각을 했는지, 부동산 중개업소에 연락을 하게 됩니다.

 

한편 부동산 중개업소에서 고객상담원으로 일하고 있던 청전전은 한 통의 전화를 받게 되는데요.

그건 바로 샤오펑청이 자신의 집을 빌려주는 대신에 돈은 달러로 받았으면 좋겠다, 비행기표를 예약해 달라, 호텔 방을 잡아달라는 식의 이야기였습니다. 처음에는 당황해하지만 샤오펑청이 카드가 없고 위챗 송금도 안된다고 하자 할 수 없이 청전전은 샤오펑청이 해달라는 대로 비행기 표 예약과 호텔을 잡아줍니다.

 

한편, 유명 디자이너 징란이 아쿠아리움 개장하는 곳에 온다는 소식을 듣게 된 청전전은 징란을 만나기 위해 미리 회사에서 "징란씨 같이 사진 찍고 싶어요"하며 예행연습을 하고, 그 후 아쿠아리움으로 들어가기 위해 줄을 서서 초대권을 보여주고 들어가려고 했으나 좋아요 500개가 넘지 않아 퇴짜를 맞은 청전전.

결국 500개를 채워 무사히 아쿠아리움에 들어가게 됩니다.

 

아쿠아리움에 들어가게 된 청전전, 돌고래 쇼를 구경하다 뽑힌 행운의 주인공은 돌고래와 교감 후에 디자이너 징란과 사진 찍는 시간을 갖게 해 준다 하여 관객들이 모두 손을 들었으나 행운의 주인공으로 선택된 것은 청전전이었습니다.

 

청전전은 무대 위로 올라가게 됩니다.

무대에 올라가 직접 돌고래에게 먹이를 주게 된 청전전

돌고래가 너무 신났던 것인지 청전전에게 물을 뿌리게 되는데요, 사회자로 나온 샤오펑청은 당황해하다 돌고래가 행운의 주인공이 마음에 들었나 보네요라고 하며 넘어갔습니다.

직원 탈의실로 청전전을 데리고 가 직원이 입는 옷을 빌려주고 청전전은 옷을 갈아입게 됩니다.

 

그 후, 아쿠아리움을 다 불러본 징란이 가려고 하던 그때 청전전이 징란을 불러 세워 같이 사진을 찍자고 말을 합니다.

시간이 많이 없지만 사진을 찍겠다고 하자 머리 정돈을 하려는 순간 직원이 사진을 찍어버리게 된 바람에 다시 한번 더 찍어달라고 요청하지만 이제 그만 가봐야 된다고 하여 결국에는 다시 사진을 찍지 못하게 된 청전전.

 

이때 샤오펑청이 청전전에게 다가와서 어떻게 됐냐고 묻자, 청천천은 샤오펑청에게 화를 내면서 당신만 아니었으면 이 꼴이 되지 않았을 거라 말하며 귀찮게 하지 말라고 다시는 자기 눈에 띄지 말라는 말을 하고 가버립니다.

 

집으로 돌아온 샤오펑청은 집을 잠시 빌려줬을 뿐인데, 임차인이 집을 어지럽히고 가장 중요한 엄마의 일기장을 잃어버리게 되어 맡겼던 업체에 전화를 하게 되는데요.

해결이 되지 않자 샤오펑청은 결국 직접 회사로 찾아가게 됩니다.

 

회사에서 자신을 상담했던 5번을 찾던 중에, 청전전을 만나게 된 사오펑청.

샤오펑청은 청전전에게 다가가서 왜 여기에 있냐고 물어보게 되고, 혹시 5번에 대해서 아냐면서 물어보게 되는데요.

 

결국 자신이 5번이라고 밝히고 샤오펑청은 사기꾼이라고 하며 아쿠아리움에 있었던 일 때문에 앙심을 품고 이렇게 한 일이냐며 큰소리를 치게 됩니다. 

일을 해결하기 위해 중간에 팀장도 부르며 이야기도 나누게 되지만, 회삭 측에서는 제대로 보상을 해주지 않으려고 하자, 청전전은 팀장에게  한 소리를 하게 되지만 결국엔 해고를 당하게 됩니다.

 

그 후 부동산 회사의 신입사원 청전전은 회장 아들이라는 신분을 숨시고 입사한 샤오펑청과 업무 파트너가 되면서 좋은 친구가 됩니다.

 

어느 날 업무를 계기로 오랫동안 짝사랑했던 선배 징란을 만나게 돼는 청전전.

그 모습을 곁에서 지켜본 사오펑청은 묘한 질투심에 휩싸이게 되는데....

한편, 회사 경영에 심각한 위기가 닥치고 사오펑청과 청전전은 함께 시행착오를 겪으며 더욱 가까워지고 친구이자 동료인 두 사람,진정한 사랑을 찾을 수 있을까요?

 


등장인물

청전전/ 안젤라베이비

부동산 회사의 신입사원. 솔직하고 단순한 성격

사오펑청과 업무 파트너로 만나 시행착오를 함께 겪으며 유능한 중개사로 거듭납니다.

 

샤오펑청/ 등륜

부동산 회사 회장의 외아들.

어머니가 돌아가신 뒤 아버지를 원망함

자신의 능력을 증명하기 위해 신분을 숨기고 부동산 회사의 말단 직원으로 취직합니다.

청전전과 파트너가 되어 일하게 됩니다.

 

징란/ 주이룽

유능한 인테리어 디자이너

준수한 외모의 소유자. 이성적이고 내성적이며 자신만의 원칙이 확고함

어린 시절 아버지가 돌아가신 뒤 냉담한 성격으로 자랐습니다.

일에 대한 완벽함을 추구한 나머지 개인 생활은 뒷전입니다.


샤오펑천과 청전전의 러브스토리

이런저런 일로 안 좋게 계속 엮이는 두 사람

같은 직장에서 만나게 된다는 게 가능한가?

게다가 함께 부동산에 관련된 일을 하면서 서로에 대해서 더 잘 알아가고 끝나면 술 한잔 하면서 

안 좋은 일까지 훌훌 털어버리는 관계성 맛집이 여기 있습니다.

 

또 청전전과 징란이 잘될 때도 말도 안 되는 질투를 하면서 상대를 곤란하게 하기보다

묵묵히 옆에서 청전전의 이야기 상대가 되어주는 샤오펑 천

 

청전전의 가족들에게도 친절하게 대하면서 청전전에게 계속 점수를 따는 샤오펑 천

 

결국 징란과 헤어진 청전전에게 계속 위로가 되어주면서 남자친구자리까지 꿰차는데

둘의 알콩달콩한 로맨스들이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설렘이 아주 폭발합니다.

 

설렘을 원한다면 러브 앤 하우스를 추천드립니다.

심장이 말랑말랑 해져요~

반응형